본문 바로가기

고갱님

[고갱님] 복지국가 대학생 기자단 모집

월간잉여에 몇 차례 거쳐 고갱님이 돼주셨던 복지국가소사이어티에서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8월 10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하네요. 월간잉여에서 보고 신청한다고 하시면 우대받을지도...

 


모집 인원: 기수 당 20명 내외

활동 기간: 6개월

혜 택:

지방 출장 취재 1회를 포함하여 취재에 소요되는 실비와 소정의 취재비를 지원.

복지국가소사이어티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 무료 참여.

다양한 복지국가 아카데미 무료 수강.

정기적인 독서 모임에 참여하고 독후감을 제출하는 등 의 활동을 통한 전문가들의 지도.

선발되어 활동한 모든 분들에게 복지국가소사이어티 명의의 기자단 수료증 수여.

기수별 우수 기자에게는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명의의 표창장 수여.

매년최우수 기자 한 분에게는 회원인 국회의원의 표창과 더불어

졸업 후 국회의원실에서 인턴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추천.

(복지국가 보좌진 아카데미 졸업생들은 이미 20여명이 국회에서 보좌진으로 활동 중입니다.)

활동 내용: 선발된 분들에게는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2주 마다 1회의 기사를 제출할 의무가 부여됩니다. 복지국가소사이어티의 블로그와 커뮤니티, 그리고 카페를 기반으로 활동하게 되며, 정기적으로 기자단과의 회의를 통해 주제를 정해 기획취재를 하거나 복지국가와 관련된 각종 행사 및 세미나, 토론회, 연구 회의들에 대해 취재를 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기사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지원 방법:

간단한 이력서와 활동계획서(무형식)admin@welfarestate.net로 제출하시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을 통해 선발됩니다.

선발에는 학교별, 전공 분야별 할당제를 적용하여 되도록이면 여러 대학의 분들에게 기회가 오도록 할 것이며, 매 기수 마다 전공 분야도 다양하게 구성하도록 하여 복지국가소사이어티의 전문가들 뿐 아니라 기자들 간에도 다양한 분야로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복지국가에 대해 장기적으로 관심을 보여 왔던 분들이나 포토샵 및 UCC 제작이 가능하신 분, 복지국가와 관련된 웹툰을 정기적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분은 우선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복지국가소사이어티 대학생 기자 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구체화시켜 나가십시오.

- 1기 접수 마감 : 2012810(금요일)

- 담당자 : 임소현 간사 (02)3272-2353, admin@welfarestate.net

- 홈페이지: www.welfarestate.net